애플이 개발 중인 혼합현실(MR) 헤드셋 '리얼리티' 브랜드로 삼을 것이란 관측
1. 차트
2. 기업정보
3. 주주현황
4. 찌라시 내용
5. 마무리
1. 차트
2. 기업정보
글로벌VFX 수요 증가로 실적 회복 기대
2011년 12월 설립되었으며 영화, CF, MV 등 모든 영상 전반의 시각 특수효과(VFX)의 제공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동사는 주로 국내 및 중국 영화 제작, 드라마 제작 시장을 목표로 하여 VFX 제작물을 납품하고 있음(국내 1위). 2018년 영화제작사 ‘덱스터 픽쳐스’를 자회사로 설립하면서 영화 제작 전반으로 사업영역이 확장됨. 2021년 9월 광고물 제작 및 광고대행을 주 사업으로 영위하는 크레마의 지분 67%를 인수함.
2022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25.4% 증가, 영업손실은 486.9% 증가, 당기순손실은 1744.1% 증가. '백두산' 이후 대형 수주가 없어지면서 VFX사업 실적 부진세가 이어지고 있음. 영업이익은 5.7억 원의 적자로 전환됨. 동사가 넷플릭스 포스트 파트너 프로그램에 등록됨에 따라 글로벌 관객의 콘텐츠 기대가 높아지며 기술적 완성도를 높이는 제작사의 투자는 더욱 증가할 전망임.
3. 주주현황
4. 찌라시 내용
https://www.yna.co.kr/view/AKR20220829040400009?input=1179m
https://moneys.mt.co.kr/news/mwView.php?no=2022080909185880335&outlink=1
5. 마무리
글로벌VFX 수요 증가 예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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