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항저우 아시안게임에서 이른 세리머니로 금메달을 놓친 롤러스케이트 정철원 선수의 사과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정철원 선수는 어떤 실수를 저질렀고, 왜 사과를 했으며, 그에 대한 여론은 어떻게 반응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정철원 세리머니 후회
정철원 세리머니 후회

 

목차:

- 정철원 선수의 실수와 사과문

- 정철원 선수의 실수가 미친 영향

- 정철원 선수에 대한 여론과 반응

 

 

정철원 세리머니 후회
정철원 세리머니 후회


1. 정철원 선수의 실수와 사과문

정철원 세리머니 후회정철원 세리머니 후회정철원 세리머니 후회
정철원 세리머니 후회

지난 2일 중국 저장성 항저우 첸탕 롤러스포츠 센터에서 열린 항저우 아시안게임 롤러스케이트 남자 스피드 3000m 계주 결승에서 한국 마지막 주자로 나온 정철원 선수는 결승선을 통과하기 직전에 두 팔을 들어 올리는 세리머니를 했다. 그러나 그 순간, 뒤에 있던 대만 마지막 주자 황위린이 왼발을 내밀어 결승선을 먼저 통과했다.

 

한국은 대만에 0.01초 차로 패하며 은메달을 획득했다. 우승한 줄 알고 태극기 세리머니를 준비하던 한국 선수들은 공식 기록이 나오자 울먹이며 경기장을 빠져나갔다. 금메달을 놓치면서 정철원 선수와 동료 최인호 (논산시청)는 병역특례 혜택도 놓쳤다.

 

정철원 선수는 5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아시안게임 3000m 단체전 결승 경기에서 결승 지점을 바로 앞에 두고 끝까지 최선을 다하지 않고 세리머니를 해 선수로서 하지 말아야 할 경솔한 행동을 했다"며 "죄송하다"라고 사과했다. 그는 "국가를 대표하는 선수로서 끝까지 최선을 다하지 않았던 저의 행동에 진심으로 후회하며 반성하고 있다"라며 "항상 끝까지 최선을 다하는 선수가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덧붙였다.

 

2. 정철원 선수의 실수가 미친 영향

정철원 세리머니 후회정철원 세리머니 후회정철원 세리머니 후회
정철원 세리머니 후회

정철원 선수의 실수는 한국 롤러스케이트 대표팀에게 큰 타격을 주었다. 한국은 2014년 인천 아시안게임에서 롤러스케이트가 정식 종목으로 채택된 이후로 남자 3000m 계주에서 금메달을 획득한 바 있다. 이번 항저우 아시안게임에서도 금메달을 따내려고 했으나, 정철원 선수의 실수로 인해 은메달에 만족해야 했다.

 

또한 정철원 선수와 최인호 선수는 병역특례 혜택을 잃었다. 롤러스케이트는 국제올림픽위원회(IOC)가 공인하는 종목이 아니기 때문에, 아시안게임에서 금메달을 따야만 병역특례를 받을 수 있다. 정철원 선수와 최인호 선수는 이번 대회에서 개인전과 단체전 모두 은메달을 획득했으나, 금메달을 못 따내면서 병역특례 기회를 놓쳤다. 한편, 정철원 선수의 실수는 국내외에서도 큰 화제가 되었다. 국내에서는 정철원 선수의 행동을 비난하고 비판하는 목소리가 많았다.

 

일부 네티즌들은 정철원 선수를 "국가의 수치"라고 욕하고, "군대 가라"라고 채찍질했다. 또한 일부 언론은 정철원 선수의 실수를 "세계 최악의 스포츠 실수"라고 극단적으로 평가했다. 반면, 국외에서는 정철원 선수의 실수에 대해 동정하고 위로하는 목소리도 있었다. 일부 외신은 정철원 선수의 실수를 "불운한 순간"이라고 표현하고, "그는 이미 우승한 줄 알았다"고 설명했다. 또한 일부 외국인들은 정철원 선수에게 "너무 자책하지 말라"라고 조언하고, "그래도 은메달을 딴 것은 대단한 일이다"라고 격려했다.

 

3. 정철원 선수에 대한 여론과 반응

정철원 세리머니 후회정철원 세리머니 후회정철원 세리머니 후회
정철원 세리머니 후회

정철원 선수의 사과문이 공개된 후에도, 그에 대한 여론과 반응은 엇갈렸다. 일부 네티즌들은 정철원 선수의 사과문을 받아들이고, 그를 용서하고 지지하는 입장을 보였다. 그들은 "정철원 선수가 진심으로 반성하고 사과했다면, 우리도 그를 이해하고 응원해야 한다"고 말했다. 또한 그들은 "정철원 선수는 이미 충분히 잘해왔고, 앞으로도 좋은 모습을 보여줄 것이다"라고 기대했다. 다른 일부 네티즌들은 정철원 선수의 사과문을 거부하고, 그를 비난하고 비방하는 입장을 보였다. 그들은 "정철원 선수가 사과해도 소용없다. 그는 국가의 명예와 동료의 노력을 망쳐놓았다"라고 말했다. 또한 그들은 "정철원 선수는 세리머니를 하지 않았어야 했고, 그렇게 했다면 금메달을 딸 수 있었다"라고 주장했다.

 

이와 같이 정철원 선수의 실수와 사과문에 대한 여론과 반응은 갈라지고 있다. 정철원 선수는 자신의 실수로 인해 큰 후회와 책임감을 느끼고 있을 것이다. 그러나 그는 아직 젊은 선수이며, 앞으로도 많은 기회가 있을 것이다. 우리는 정철원 선수에게 너무 엄격하게 판단하지 말고, 그를 지지하고 격려해주어야 한다. 정철원 선수가 다시 일어서서 더욱 뛰어난 성적을 내기를 바란다.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