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관련정보 / / 2022. 9. 22. 13:43

CJ그룹 SM엔터테인먼트 M&A 라인 유지 - SM C&C

728x90

 기업정보 - 매출액 감소와 수익성 악화 

동사는 광고업, 영상 콘텐츠 제작사업, 매니지먼트 사업, 여행사업 등을 영위하는 미디어 기업임. 광고사업부문은 국내 Top-tier 광고회사이자 SK그룹 인하우스 대행사로서 축적해 온 다양한 업종의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경험과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음. OTT의 확장으로 'NCT Life', '레드벨벳의 레벨업'등과 같은 오리지널 콘텐츠를 기획 및 제작하여 국내 유수의 OTT 플랫폼에 납품하고 있음.

카카오 가격 이견 포기하지 않은 CJ그룹

2022년 3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16.6% 감소, 영업손실은 2% 감소, 당기순손실은 23.2% 증가. 매출액 증가와 함께 수익성 악화로 당기순손실 기록. 저년 동기 대비 판관비와 이자비용이 증가함. 광고산업은 일반적으로 경제성장률(GDP 성장률)과 밀접한 관련이 있고, 경기 변동에 대해 높은 탄력성을 보이고 있어, 경제성장 변동률보다 광고비 집행 변동률이 더 큰 특성을 가지고 있음.


  1. 차트
  2. 주주현황
  3. 관련 이슈
  4. 마무리

1. 차트

SMC&C 차트
SMC&C 차트

2. 주주현황

SMC&C 주주현황
SMC&C 주주현황

3. 관련 이슈

https://www.thebell.co.kr/free/content/ArticleView.asp?key=202209161138141520102687&lcode=00&page=1&svccode=00

 

[SM엔터 M&A]포기하지 않은 CJ그룹, 협상권 넘어갈까

국내 최고 자본시장 미디어 thebell이 정보서비스의 새 지평을 엽니다.

www.thebell.co.kr

 

4. 마무리

  CJ그룹과 협상이 재개되면 큰 틀에서 맞춰져 있던 협상안이 그대로 통용될 가능성이 크다

728x90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