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정보 / / 2023. 9. 20. 13:41

김종국의 티셔츠 런칭과 기부 결정, 그의 인성과 팬 사랑을 보여준다

728x90

안녕하세요. 오늘은 가수 김종국 전액 기부에 대해서 포스팅해보려고 합니다. 김종국은 자신이 런칭한 티셔츠에 대해 비싸다는 지적이 이어지자 고개를 숙였습니다. 아울러 수익금 전액을 기부하기로 하면서 논란을 불식시켰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김종국의 티셔츠 런칭과 가격 논란, 그리고 기부 결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김종국 전액 기부
김종국 전액 기부

 

- 김종국, 티셔츠 런칭하다가 가격 논란에 휩싸여

김종국 전액 기부김종국 전액 기부김종국 전액 기부
김종국 전액 기부

김종국은 14일 유튜브 채널 커뮤니티에 "옷 입고 사는 고민 줄이려고 옷 만들었다"며 쇼핑몰을 오픈했다. 김종국이 판매하는 티셔츠는 심플한 디자인에 브랜드명이 적혀 있는 정도였으며, 가격은 4만 원대로 책정됐다. 일부 네티즌들은 티셔츠의 가격이 비싸다고 지적하며, 김종국이 영상에서 "비싸지 않다"고 말한 부분도 비판했다.

 

목차

1. 김종국, 가격 논란에 사과하며 설명

2. 김종국, 티셔츠 매진 후 수익금 전액 기부 선언

3. 김종국, 기부 결정에 네티즌들의 반응은?


1. 김종국, 가격 논란에 사과하며 설명

김종국 전액 기부김종국 전액 기부김종국 전액 기부
김종국 전액 기부

김종국은 가격 논란에 대해 "그냥 막 티셔츠에 글씨만 찍는 느낌의 옷은 아니다. 성의 있게 만들었고 나름 제가 옷 입을 때 원단에 까다로운 편이어서 신경 좀 많이 썼다"고 말했다. 또한 "옷 가격이 비싸다고 생각하는 분들이 있을 수 있다는 걸 알고 있었다. 그래서 영상에서도 '비싸지 않다'라고 말한 게 아니라 '비싸지 않게 만들었다'고 말했다"고 설명했다. 김종국은 자신의 티셔츠에 대한 가격 책정 과정을 상세히 공개하며, 원단과 제작비, 배송비 등을 고려하면 4만 원대가 적당하다고 판단했다고 밝혔다. 마지막으로 "옷 가격에 대해 불만이 있으신 분들께 진심으로 사과드린다. 제가 옷에 대해 잘 몰라서 그런 거라고 생각하지 마시길 바란다. 제가 옷을 만든 이유는 제가 입고 싶은 옷을 만들고 싶었기 때문이다. 그리고 제 팬분들과 함께 입고 싶었기 때문이다"라고 말했다.

 

2. 김종국, 티셔츠 매진 후 수익금 전액 기부 선언

김종국 전액 기부김종국 전액 기부김종국 전액 기부
김종국 전액 기부

김종국의 티셔츠는 논란에도 불구하고 판매량이 폭발적이었다. 김종국은 15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티셔츠가 매진되었다"고 알렸다. 김종국은 덧붙여 "티셔츠 수익금 전액을 기부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그는 "옷 가격에 대한 논란이 있었는데, 그건 제가 잘못한 것이다. 그래서 제가 받은 돈을 다시 사회에 돌려주고 싶다"고 말했다. 김종국은 기부할 단체를 아직 정하지 못했다고 하며, "제가 좋아하는 동물보호단체나 어려운 이웃들을 돕는 단체를 찾아보겠다"고 덧붙였다 .

 

3. 김종국, 기부 결정에 네티즌들의 반응은?

김종국 전액 기부김종국 전액 기부김종국 전액 기부
김종국 전액 기부

김종국의 기부 결정에 네티즌들의 반응은 대체로 긍정적이었다. 일부 네티즌들은 "김종국 정말 멋있다", "김종국의 옷 가격이 비싸다고 생각하지 않았다", "김종국의 옷을 사고 싶었는데 매진되었다" 등의 댓글을 남겼다. 다른 네티즌들은 "김종국이 옷 가격에 대해 사과하고 기부하기로 한 것은 칭찬할 만하다", "김종국이 옷을 만든 이유가 자신과 팬들을 위한 것이라는 것이 공감된다", "김종국의 티셔츠는 디자인도 심플하고 원단도 좋아보인다" 등의 의견을 표현했다. 그러나 일부 네티즌들은 "김종국의 기부 결정이 늦었다", "김종국의 기부 결정이 눈치보기 같다", "김종국의 티셔츠는 여전히 비싸다" 등의 비판적인 댓글도 존재했다.

 

4. 마무리: 김종국의 티셔츠 런칭과 기부 결정, 어떻게 볼 것인가?

김종국 전액 기부김종국 전액 기부김종국 전액 기부
김종국 전액 기부

김종국은 자신이 런칭한 티셔츠에 대해 가격 논란이 일자 사과하고, 수익금 전액을 기부하기로 했다. 이는 김종국의 성실하고 사려깊은 모습을 보여주는 바이다. 김종국의 티셔츠는 그의 팬들과 함께 입고 싶은 옷이라는 의미에서 만들어진 것이다. 그의 티셔츠에 대한 가격 책정은 원단과 제작비, 배송비 등을 고려한 것이다. 그의 기부 결정이 눈치보기나 늦었다고 비난할 것이 아니라, 칭찬할 만한 행동이라고 생각한다. 김종국은 자신이 받은 돈을 다시 사회에 돌려주고 싶다는 마음에서 기부를 결정했다. 김종국은 동물보호단체나 어려운 이웃들을 돕는 단체를 찾아서 기부할 예정이다.

 

728x90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